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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에이핑 작성일21-01-14 13:07 조회2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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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지민경 기자] 개그맨 유재석이 라이브 먹방을 예고했다.

유재석은 14일 오후 '놀면 뭐하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유재석은 "조금 전 방송국에 와서 메이크업을 받다가 라이브 방송을 한다는 기사를 보고 알게 됐다. 여러분들이 저보다 먼저 아셨을 거다. 호들갑 떨지 않겠다. 한 두 번도 아니고 이제는 적응할 때가 됐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지난해 'MBC 연예대상'을 수상한 유재석은 "많은 축하를 받았지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저를 키워주시고 '놀면 뭐하니'를 키워주셔서 감사하다. 올 한해도 잘 부탁드리겠다. 물론 저희가 잘 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저희도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또한 유재석은 '무한도전'을 다시 보고 싶다는 네티즌의 말에 "지난주 방송에서도 병규 씨가 '무한도전' 키즈라고 했는데 무한도전이 끝난지도 3년 정도 됐는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그리워하시는 분들도 많고 다시보기로 보시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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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무한도전'을 다시 하는 것에 대해 그는 "쉬운 일은 아니다. 여건상 '놀면 뭐하니'를 하고 있어서도 그렇지만 멤버들이 모이기도 어렵다. 하고 싶어하는 멤버들도 있지만 이제는 감사하지만 하고싶지 않다하는 멤버들도 있기 때문에"라며 "무한도전의 리즈시절을 추억하는 많은 분들에게 나중에 합류했던 분들도 있지만 초창기 레전드 시절을 함께 했던 멤버들이 함께 하면 좋을 것 같다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그 멤버들이 다시 모이는 것은 어려울 것 같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한편 이날 유재석은 오후 6시에 온라인으로 함께 밥을 먹는 시간을 마련하려고 한다며 네티즌에게 저녁 메뉴를 추천 받는 시간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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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석은 가리는 것 없이 다 잘 먹는다고 했지만 일부 추천 메뉴에 까탈스러운 모습을 보여 네티즌은 '까탈스럽다' '답정너' 라는 댓글을 쏟아내 폭소케 했다. 이에 유재석은 "제가 좀 까탈스럽다. 나경은 씨한테도 그런 얘기 많이듣는다. 다 먹을게 하면서 왜그러냐고. 그래서 제가 차려먹겠다고 하는데"라고 민망해 했다.

네티즌의 기발하고 다양한 메뉴와 의상 추천이 이어졌고, 유재석은 "사극 복장이 좋을 것 같다"며 "여러분이 추천해준 복장 중에 가능한 것 라이브 먹방을 해보겠다. 제가 엄청나게 많은 양을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좋아하고 잘 먹기 때문에 성심성의껏 음식을 준비해서 여러분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해보겠다"고 전했다. /mk3244@osen.co.kr
비대면 소비 장르는 약진한 데 반해 대면 소비 비중 높은 장르는 큰 타격
극장 매출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70.6% 감소
게임·만화 등 약진에 지난해 상반기 콘텐츠산업 수출액 전년 동기 대비 4.8% ↑
비대면 공연·OTT의 콘텐츠 수급 경쟁·방송 한류의 새 전기 등에 주목
[CBS노컷뉴스 최영주 기자]

2020년 상반기 콘텐츠산업 규모(추정치) 인포그래픽.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 여파로 비대면 소비 대표 장르인 지식정보·게임·만화는 약진한 데 반해 영화·광고 등은 큰 타격을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이 발간한 '2020년 상반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상반기 국내 콘텐츠산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한 57조 3천억원으로 집계됐다.

장르별로 살펴보면 △지식정보(12.1%) △게임(11.9%) △만화(10.1%) 등 비대면 소비가 가능한 장르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그러나 대면 소비 비중이 크거나 경기 변동과 직결된 영화, 광고, 애니, 음악 등은 큰 폭으로 감소했다. 특히 영화는 매출액이 무려 54.2% 감소했다. 이를 이어 광고는 -18.7%, 애니는 -10.4%, 음악은 -9%를 기록했다.

같은 산업 내에서도 업종에 따라 매출 증감에 차이를 보였다. 출판의 경우 오프라인 서점 방문객이 감소했지만, 온라인 구매가 증가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도서 매출이 처음으로 역전됐다.

영화는 극장 매출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70.6% 감소했다. 제작·배급업은 극장 유통업 대비 매출 감소 폭이 상대적으로 낮았다고 하지만, 54.2% 감소하며 타격을 받았다.

국내 매출은 감소했으나 비대면 장르들의 약진으로 2020년 상반기 국내 콘텐츠산업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약 50억 8천만 달러(한화 약 5조 5920억 6400만원)로 집계됐다.

이 중 △만화(36.7%) △게임(10.0%) △지식정보(6.5%) 등 대표적인 비대면 관련 장르들이 산업 전체 평균 증가율보다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특히 수출 비중의 72.4%를 차지한 게임은 36억 8천만 달러(한화 약 4조 502억 800만원)의 수출을 기록하며 국내 콘텐츠산업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만화는 K-웹툰의 글로벌 진출·IP 사업 확장 가속화에 힘입어 전 장르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콘진원은 "2020년 상반기 주요 이슈로 오프라인 공연의 대안으로 부상한 비대면 공연, OTT의 콘텐츠 수급 경쟁 및 웹툰 IP 원소스멀티유즈(OSMU) 확대에 따른 애니메이션 장르와 소재의 다변화, 전 세계 OTT 소비 급증과 맞물린 방송 한류의 새 전기 등 코로나19로 인한 콘텐츠산업 내 새로운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보고서는 콘텐츠산업 11개 장르의 2020년 상반기 주요 동향은 물론 사업체 2500개사 대상 실태조사 결과, 131개 상장사 자료 분석을 통해 매출 수출 등 주요 산업 규모를 추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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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719@cbs.co.kr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가 테슬라에 전기차 15만8000대의 리콜을 요청했다./사진=로이터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테슬라에 전기차 15만8000대의 리콜을 요청했다. 일반적으로 NHTSA는 자동차 제조업체에 서한을 보내 리콜을 요청하지 않는다. 제조업체가 NHTSA의 권고에 따라 자발적으로 리콜하는 형식이지만 이처럼 요청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1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NHTSA는 테슬라의 2012~2018년 모델S와 2016~2018년 모델X 등을 포함해 총 15만8000대의 리콜을 요구했다.

이번 리콜은 테슬라의 전기차가 미디어컨트롤 문제로 터치스크린 오작동 문제에서 불거졌다.

NHTSA에 따르면 리콜을 결정하게된 원인은 자동차 후진시 후방 카메라로 보이는 이미지가 손실되고 오토파일럿(자율주행) 보조 시스템에서 후방 시야가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자동차 기능 관련해서는 오토파일럿 시스템 관련 경고가 없어 충돌 위험도도 덩달아 높아졌다. 마지막으로 터치스크린 오작동으로 앞유리창 서리 및 얼음 제거시스템에 문제가 생겨 기상이 좋지 않은 환경에서 운전자의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충돌 위험이 커진다는 점도 문제로 제기됐다.

이 같은 문제로 테슬라를 제외하고 9개의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도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 바 있다.

테슬라 측은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터치스크린 오작동 문제를 줄일 수 있다고 주장했지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으로는 불충분하다는 게 NHTSA의 입장이다. 테슬라 전기차는 미디어콘트롤 문제로 모두 1만2523건의 운전자 불만신고가 접수됐다. 불만신고를 한 다수의 운전자들은 보증기간 만료로 인해 테슬라가 미디어컨트롤 교체 비용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의 전기차가 미디어컨트롤 문제로 터치스크린 오작동 문제로 리콜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테슬라 모델3 주행장면. /사진=로이터

로이터는 NHTSA가 지난해 11월 진행한 테슬라 전기차의 안전 조사와 관련한 보고서를 조사한 뒤 테슬라에 공식 서한을 보내 리콜을 요청한 점은 이례적이라고 평가했다.

테슬라는 NHTSA 리콜 요구에 이달 27일까지 답신을 해야 한다. 만약 테슬라가 리콜을 거부할 경우 NHTSA에 "충분히 설명"해야 한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NHTSA는 "테슬라 기술팀의 설명을 듣고 평가를 내린 끝에 리콜을 요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관련 정보를 검토하는 과정에서 메모리장치의 용량 제한으로 인해 모든 미디어컨트롤 유닛이 결국 고장날 수 있다고 테슬라가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지용준 기자 jyjun@mt.co.kr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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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 인스타그램

던이 카리스마 넘치는 비주얼을 뽐냈다.

14일 가수 던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별다른 멘트 없이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던은 강렬한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모습. 시스루 의상으로 스타일링을 완성한 던은 특유의 퇴폐미와 카리스마를 뽐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센스 넘치는 패션 감각이 돋보인다.

한편 던은 가수 현아와 지난 2016년부터 공개 연애 중이다. 던의 연인 현아는 오는 28일 컴백을 확정, 지난 2019년 11월 발표한 'FLOWER SHOWER (플라워 샤워)' 이후 1년 2개월 만에 가요계에 돌아온다.
popnews@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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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ssengers arriving on the flight from Singapore are processed by staff in protective clothings and directed towards a covered walkway to a separate exit from the airport terminal in Wuhan in central China's Hubei province on Thursday, Jan. 14, 2021. A global team of researchers arrived Thursday in the Chinese city where the coronavirus pandemic was first detected to conduct a politically sensitive investigation into its origins amid uncertainty about whether Beijing might try to prevent embarrassing discoveries. (AP Photo/Ng Han Gu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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