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하나파워볼

파워볼양방 파워볼픽 파워볼당첨번호 홈페이지 홈페이지 주소 바로가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에이핑 작성일20-08-07 10:29 조회983회 댓글0건

본문


ss.gif






요리우리신문 사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일본 최대 일간지인 요리우리신문은 한일 간의 관계 악화는 북한을 이롭게 할 뿐이라고 주장했다.

요미우리는 7일 사설을 통해 "앞으로 수개월 안에 (일본제철 자산의) 현금화까지 진행되면, 한일 관계는 빼도 박도 못하는 상태까지 악화할 수 있다"며 "문제는 한 기업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1965년 국교 정상화 이후 한일 협력 관계 자체와 관련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내 사법 판단(한국 대법원 징용 배상 판결)과 정권의 사상적 입장으로 국가 간의 약속을 파기할 수 없다"며 "옛 징용공(징용 피해자)에게 (위자료를) 지급할 필요가 있다면 한국의 과거 정권이 했던 것처럼 문재인 정권이 책임을 지고 실행(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요미우리는 "일한(한일)은 북한의 위협을 억지하고 지역의 안정을 유지하는 공통 과제를 갖고 있다"며 "북한이 핵미사일 능력의 고도화를 추진해 동아시아의 안전보장 환경이 엄중해지고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된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일제 강제동안 배상 소소의 피고인 일본제철 자산 압류 및 매각을 둘러싸고 한일 간의 긴장이 조성되는 것에 대해 "관계 악화는 북한을 이롭게 할 뿐"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기사 이미지[OSEN=이인환 기자] "손흥민은 케인-알리와 함께 팀에서 무조건 지켜야 하는 자원"
영국 '풋볼 런던'은 6일(한국시간) 토트넘 선수들에 대한 평가를 내리며 손흥민에 대해서 "팀내 최고 스타이자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이다. 어느 팀에도 보내선 안된다"라고 분석했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0경기에 출전해 11골 10도움을 기록하며 케빈 더 브라위너(13골 20도움, 맨시티), 모하메드 살라(19골 10도움, 리버풀)와 함께 10-10 클럽에 가입했다.

단일 시즌 개인 최다 공격포인트(30개, 18골 12도움) 기록도 갈아치웠다. 이런 활약을 바탕으로 토트넘 역사의 한 페이지에도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올 시즌 토트넘 최고의 선수로 공인받았다. 이번 시즌 구단 최고의 선수에 선정된 그는 올해의 골, 주니어 회원이 뽑은 올해의 선수, 공식 서포터가 뽑은 올해의 선수를 독차지하며 4관왕의 금자탑을 쌓았다.

한편 풋볼 런던은 2019-2020 시즌 활약을 바탕으로 토트넘 선수의 개인 평가를 내렸다. 지켜야 되는 선수와 이적시켜야만 하는 선수로 분류했다.

먼저 시즌 내내 토트넘의 발목을 잡은 토트넘의 수비진에는 쓴소리가 이어졌다. 풋볼 런던은 세르쥬 오리에와 카일 워커 피터스를 모두 팔고 오른쪽 풀백진을 개혁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뉴캐슬 완전 이적 무산이 유력한 대니 로즈 역시 판매해야 되는 선수라고 평가했다. 시즌 내내 잡음이 이어졌던 탕귀 은돔벨레 역시 더 시간이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시즌 내내 최고의 활약을 보인 공격진에 대해서는 찬사를 내렸다. 특히 손흥민에 대해서 풋볼 런던은 토트넘 최고의 선수라는 극찬을 남겼다.

풋볼 런던은 "손흥민은 팀내 최고의 스타이자 시즌 내내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그는 팀에서 해리 케인-델레 알리와 함께 무조건 지켜야 하는 가장 가치 있는 자원"이라고 분석했다.

이 매체는 월드 클래스로 성장한 손흥민에 대해서 "어느 팀인지 보내선 안 된다. 무조건 지켜야 한다(KEEP)"라고 강조했다. /mcadoo@osen.co.kr
- 2Q 매출 1조6909억..전년比 44% 감소에도
- 영업익 1485억원, 당기순익 1624억원 ‘흑자전환’
- 화물 사업 매출 1조원 돌파..2010년 이후 처음
- 여객 매출 92%↓..고정비 절감 등 '불황형 흑자'


대한항공 A330 여객기를 화물기로 활용하고 있다.(사진=대한항공)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대한항공(003490)이 지난 2분기 화물 부문의 활약으로 흑자전환을 달성, ‘깜짝 실적’을 냈다. 글로벌 항공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가운데 흑자를 낸 항공사는 대한항공이 유일하다.

코로나19로 여객 수요가 바닥을 쳐 매출은 반 토막가량 줄었지만, 화물 사업에서 10년 만에 처음으로 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덕분이다. 화물 사업에 대한 선제적인 투자와 여객기를 화물기로 활용하는 ‘역발상 경영’을 주도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리더십이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다는 평가다. 유류비와 인건비 등 고정 비용을 절감하려는 임직원들의 뼈를 깎는 노력도 이를 뒷받침했다.

파워볼실시간
[이데일리 김정훈 기자]
◇매출 44% 급감했지만, 영업익 ‘흑자전환’…화물 특수

대한항공은 지난 2분기 별도기준 영업이익은 1485억원으로 작년 2분기(-1015억원)에 비해 흑자 전환했다고 6일 밝혔다. 당기순이익도 1624억원으로 작년 2분기(-3808억원)에 비해 흑자 전환했다.

시장 예상을 웃도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는 대한항공의 2분기 별도기준 영업이익 컨센서스(전망치 평균)는 1327억원으로 예상했다.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으로 여객 수요가 급감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4% 감소한 1조6909억원에 그쳤지만, 화물 사업을 강화해 여객 사업 손실을 상쇄한 결과다.

화물 매출은 1조2259억원으로 전년(5960억원) 대비 94.6% 늘었다. 대한항공의 화물 매출이 1조원을 넘어선 것은 2010년 이후 처음이다. 화물 매출은 코로나 이전에는 통상 전체 매출의 20%가량에 그쳤지만, 지난 2분기에는 무려 72%를 차지했다. 코로나19 특수로 화물의 공급과 수요 모두 늘었다. 대한항공은 철저한 정비와 점검으로 화물기 가동률을 전년 대비 22% 늘렸다. 여기에 여객기를 통한 화물 수송까지 더해져 화물 공급은 1.9% 증가했다. 또 적극적인 수요 유치 노력을 기반으로 수송실적(FTK)은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방역 물품 등 적시에 수송해야 하는 고부가가치 화물을 대거 유치해 수익성을 높이고, 화물 임시 전세편 유치도 잇따라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역성장에 머물러 있는 경쟁사와 비교하면 대한항공의 ‘나홀로’ 성장세는 단연 눈에 띈다. 대한항공과 유사한 노선과 화물기단을 운영 중인 캐세이퍼시픽의 올해 상반기 화물운송 실적은 전년 대비 24% 감소했다. 에미레이트항공은 28%, 루프트한자는 35%까지 하락했다. 여객기 하부 화물칸을 이용하는 벨리(Belly) 수송이 어려워지자 여객기 위주로 운항하는 아메리칸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영국항공의 지난 5~6월 화물 수송실적은 전년대비 30~45%까지 떨어졌다.


6월 29일 오전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 격납고에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해 고객들에게 안전한 기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A330항공기 기내 소독을 실시 했다.(사진=대한항공)
◇여객기를 화물기로…조원태 ‘역발상 전략’ 通했다

코로나19 위기 속 대한항공의 화물사업 고공행진에는 조원태 회장의 역발상 전략이 효과를 발휘했다는 평가다. 화물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한 조 회장은 2010년대 장기 침체와 과다 경쟁으로 신음하던 항공화물 시장 환경에서 보잉777F, 보잉747-8F 등 최신 고효율 화물기단을 구축했다. 현재 대한항공의 23대의 대형 화물기단은 코로나19 사태로 공급이 부족해진 항공화물 시장에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 미국 LA와 뉴욕 등 전용 화물터미널의 처리 능력을 극대화하고 화물 예약·영업·운송·수입관리 전반에 대해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신(新)화물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항공화물 사업에서 미래를 내다본 투자도 시장의 신뢰를 높였다.

게다가 코로나19로 주기장에 놀고 있는 여객기를 화물기로 활용해보는 것이 어떻겠냐는 조 회장의 아이디어도 주효했다. 이에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화물 전용 여객기를 싱가포르 등에 150여회 띄웠다. 특히 화물 사업은 지난달부터는 여객기 좌석에 카고시트백을 장착, 기내 좌석 공간을 활용해 화물을 운송하고 있으며, 여객기 좌석을 떼어내 화물기로 활용하는 방안도 추진해, 추가로 공급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서울시 강서구 공항동 소재 대한항공 본사 격납고에서 보잉 747-8i 항공기 헤파 필터를 교체하고 있다.(사진=대한항공)
◇비용절감 50% ‘불황형 흑자’…하반기 유동성 보유 집중

화물 사업이 특수를 누린 것과 달리 여객 사업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직격탄을 맞았다. 여객 사업 매출은 2039억원으로 전년 대비 92.2% 급감했다. 대한항공은 현재 국제선 111개 중 29개 노선만 운항하고 있다. 국내선은 17개 중 4개 노선에만 비행기를 띄우고 있다. 그나마 전세기 운항을 늘려 수익을 뒷받침했는데 코로나19 사태 이후 현재까지 대한항공은 여객 전세기 53회, 추가 운항편을 38회 등 총 90여회 띄웠다.

업계 안팎에서는 화물이 선방하기도 했지만, 유급휴직 등 비용절감이 뒷받침된 점을 고려하면 ‘불황형 흑자’라 마냥 기뻐할 수만 없다는 얘기도 나온다. 실제 대한항공은 지난 2분기 연료비·인건비 등 영업비용은 1조5424억원으로 전년 대비 50.4% 줄였다. 지난 4월부터 전 직원 중 70%가량의 직원들이 휴업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회사의 비용절감 노력에 힘을 보탰다.

코로나19 장기화에 하반기 영업환경도 녹록치 않지만, 수익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여객은 그나마 지난 4월 이후 제주노선을 중심으로 국내선 수요가 회복세이며, 6월 이후 국제선에 소폭 수요가 개선되고 있다”며 “화물은 고효율 대형 화물기단의 강점을 십분 활용해 방역물품 및 전자 상거래 물량, 반도체 장비 및 자동차 부품 수요 등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수익 극대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올 하반기에도 유동성 위기가 우려되는 가운데 자구노력을 이어가 내년 상반기 회사채 만기 등으로 필요한 4조원 규모 현금을 확보할 예정이다. 우선 기내식과 기내면세품 판매 사업 매각으로 1조원, 송현동 부지와 왕산 마리나 등 유휴 자산 매각으로 1조원 등 확보를 기대한다. 정부가 총 40조원 규모로 조성하는 기간산업안정기금도 신청해 약 8000억원의 자금을 받을 예정이다. 앞서 1조150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실시했고, KDB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으로부터 총 1조2000억원 지원 등 약 2조3500억원을 확보했다. 김유혁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대한항공은 매출 급감에 따른 자금경색을 극복하기 위해 유상증자, 사업부·유휴자산 매각, 정부지원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필요한 4조원의 현금을 모두 확보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화물에서 유입되는 현금까지 고려할 때 유동성 위기는 벗어난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소현 (atoz@edaily.co.kr)

기사 이미지

[스포티비뉴스=잠실, 곽혜미 기자]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가 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동행복권파워볼
이날 경기는 두산이 선발 최원준의 호투와 타선의 고른 활약에 힘입어 삼성에 5-2 승리를 거뒀다.

삼성의 아기 사자 김지찬은 4타수 1안타 1득점을 포함, 개인 통산 시즌 열 번째 도루에도 성공하며 알토란 같은 활약을 펼쳤다.

그럼에도 김지찬의 얼굴엔 아쉬움이 많이 묻어났다. 김지찬은 3회말 1사 두산 김재호의 타석 때 땅볼 타구를 1루에 악송구하며 실책을 했다. 김지찬은 놀란 표정을 숨길 수 없었다.

이어진 4회초 무사 1루 상황에서 김지찬은 방망이를 짧게 잡고 1루수 앞 땅볼로 출루했다. 4회초 1사 1루 박계범의 타석 때 김지찬은 헤드 퍼스트 슬라이딩으로 2루 도루에 성공했다. 4회초 1사 2루 박계범의 적시타 때 김지찬은 악착같은 베이스 러닝을 하며 빠른 발로 득점을 만들어냈다.

실책 후에 근성 있는 플레이로 자신의 실수를 만회한 김지찬은 흙투성이가 된 유니폼으로 팬들에게 투지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다.

기사 이미지


3회말 1사 김재호의 타석 때 땅볼 타구를 1루에 악송구하는 김지찬

기사 이미지


김지찬, '이럴수가!'

기사 이미지


4회초 무사 1루 상황, 방망이 짧게 잡고 1루수 앞 땅볼로 출루하는 김지찬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이 악물고 2루까지! 시즌 10호 도루에 성공하는 김지찬

기사 이미지


흙투성이가 된 유니폼

기사 이미지


4회초 1사 2루 상황 박계범의 적시타 때 홈 쇄도하는 김지찬, 빠른 발로 만들어낸 득점

기사 이미지


자신의 실수 만회하는 투지 넘치는 플레이!

스포티비뉴스=잠실, 곽혜미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은마아파트. 연합뉴스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 등 정부부처에서 부동산과 금융정책을 다루는 고위 공직자 10명 중 4명이 주택 2채 이상을 가진 다주택자라는 시민단체의 조사 결과가 6일 나왔다. 문재인 정부 들어 이들 다주택자 고위공직자들이 가진 부동산 자산은 1인당 평균 6억원 가량 불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6일 기자회견을 열고 "재산 신고내용을 분석한 결과 국토부와 기재부 등 고위공직자 107명 중 36%인 39명이 다주택자였다"고 밝혔다. 경실련은 지난 3월 공개된 재산 내역을 바탕으로 국토부, 기재부, 금융위원회, 한국은행 등 부동산·금융정책을 다루는 주요 부처와 산하기관 소속 1급 이상 고위공직자 107명을 조사했다.

107명 중 '강남 다주택자'는 39명

이날 경실련에 따르면 2채 이상 주택을 가진 다주택자는 39명(36%)으로 집계됐다. 이 중 7명은 3채 이상을 보유하고 있었다. 무주택자는 8명(7%)이었다.

장호현 한국은행 감사는 4채를 갖고 있다고 신고했다. 최창학 한국국토정보공사 사장과(4채), 최희남 한국투자공사 사장(3채), 김채규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장(3채), 채규하 공정거래위원회 사무처장(3채), 문성유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3채), 백명기 조달청 차장(3채) 등이 3채 이상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다주택자 대부분은 서울 강남4구와 세종시에 주택을 여러 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107명 중 강남에 집을 보유한 사람은 39명이었다. 강팔문 새만금개발공사 사장(전 국토부 국토정책국장)과 정성웅 금융감독원 부원장보, 한재연 대전지방국세청장 등 3명은 강남4구에 2채 이상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경실련은 "많은 공직자들이 다주택을 보유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이는 지금까지 매번 부동산대책이 국민의 주거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정책이 아닌 경기부양과 건설업계를 대변하고 집값 상승을 유도하는 방향으로 추진된 주요 원인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장호현 한국은행 감사. [중앙포토]

최창학 한국국토정보공사 사장. [중앙포토]

국토부·기재부 및 산하 공공기관 고위공직자 부동산재산 상위 10명. [경실련 제공]

"상위 10명, 평균 33억 5000만원 가졌다"

이들의 부동산 재산을 금액으로 보면 1인당 평균 12억원 상당의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상위 10명은 1명당 평균 33억5000만원 상당의 부동산 재산을 보유한 것으로 분석됐다.

신고액 기준 보유 부동산재산(건물 및 토지 포함)이 가장 많은 공직자는 75억2000만원을 신고한 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이었다. 그는 국토부 서울지방국토관리청장을 지낸 인사로, 주택 2채와 비주택 5채, 토지 12필지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선호 국토부 제1차관(39억2000만원)과 구윤철 기재부 제2차관(31억7000만원), 방기선 기획재정부 차관보(29억1000만원)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이밖에 권병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29억원), 박영수 한국시설안전공단 이사장(27억8000만원), 정성웅 금융감독원 부원장보(27억1000만원), 김채규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장(26억3000만원), 고승범 한국은행 위원(24억8000만원), 김우찬 금융감독원 감사(24억5000만원) 등도 부동산재산 상위 10인에 포함됐다.

서울 강남지역 아파트단지의 모습. 연합뉴스

"文 정부서 고위공직자 재산 52% 올랐다"

부동산재산 상위 10명이 보유한 부동산 재산은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2017년 5월부터 지난 6월까지 52% 상승했다고 경실련은 분석했다. 15억원에서 22억8000만원으로 평균 7억8000만원 오른 셈이다.

같은 기간 국토부, 기재부, 금융위 등 직속 39명의 아파트와 오피스텔 52채의 시세 변화를 조사한 결과 1인당 평균 5억8000만원(51%)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경실련은 "대부분 서울 요지와 세종시에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데 문 정부 이후 이곳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면서 보유한 재산 역시 큰 폭으로 뛰었다"며 "특히 국토부가 발표한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인 14%의 3.6배 수준으로 나타난 것을 볼 때 국토부의 집값 통계는 거짓 왜곡돼있음이 재확인됐다"고 강조했다.
동행복권파워볼
오원석 기자 oh.wonseok@joongang.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